본문 바로가기
음악

BIGBANG 빅뱅 컴백 앨범 봄여름가을겨울 뮤직비디오 프로필

by 쩡이0101 2022. 4. 5.

빅뱅이 4년만의 공백을 깨고 드디어 컴백했다 앨범 제목은 봄여름가을겨울이다. 이 제목은 한국의 사계를 말하는데 빅뱅의 컴백앨범과 뮤직디오 포로필을 알아보자.

 

 

그룹 빅뱅 약 4년 만에 컴백 소식

그룹 빅뱅이 약 4년 만에 신곡 앨범을 가지고 컴백했다. 신곡은 '봄여름 가을 겨울'로 음원사이트 멜론 톱 1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는 5일  빅뱅의 컴백 신곡인 '봄여름 가을 겨울'을 일반적으로 오후 6시에 신곡을 발표하는 관행과는 달리 5일 0시에 공개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음원차트에서 1위를 달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빅뱅앨범 봄여름가을겨울
빅뱅컴백앨범 봄여름가을겨울 표지

 

 

 

역시 빅뱅 컴백과 동시에 1위

 

역시 빅뱅이라는 말이 무색하다. 약 4년 만에 발표된 컴백 앨범 '봄여름 가을 겨울'은 공개되자마자 아이튠즈 33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하며 차트 정상에 올라서 역시 빅뱅이라는 말이 아깝지가 않다. 아시아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에서도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빅뱅의 컴백앨범 '봄여름 가을 겨울'은 계절의 변화 속에서 변화뿐이 아닌 속절없이 피고 지는 세상을 노래하며  지난날들의 단상과 고민, 미래에 대한 희망을 표현하려 했다. 

 

발매와 동시에 화제성도 압도적인 빅뱅 컴백 앨범은 음원이 발매된 지 1시간도 되지 않아 트위터 월드와이트 트렌드 1위로 떠올랐고 빅뱅 오늘 컴백은 중국 최대 커뮤니티 웨이보에서 핫 검색어로 떠올랐다 그만큼 핫하다는 이야기이다.

오랫동안 기다렸을 빅뱅의 팬들을 이날 탄성을 질렀을 듯 보인다.

 

도입부부터 무겁게 울리는 태양의 목소리와 대성의 힘 있는 보이스 그리고 지드래곤과 탑의 래핑은 봄여름 가을 겨울의 감성과 서정적인 감성을 배가 되도록 만들었다고 언론은 소개하고 있다.

전 세계가 주목하는 빅뱅의 4년 만의 컴백 앨범 영상도 함께 봐보자.

 

 

컴백앨범 봄 여름 가을 겨울 뮤직비디오 설명

뮤직비디오 영상 속에 탑의 래핑 부분에 나오는 눈 속의 토끼가 인상적이다. 달나라에 토끼가 있듯이 걸어가는 모습이 신선하고 시원하게 느껴진다. 지금쯤 어디로 가고 있는 걸까? 토끼 옷을 입은 누군가 걸어가는 모습이 익숙하다. 오랜만에 발표한 앨범 받게 신선하고 감각적이다. 사계절을 돌아보면서 과거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기대감이 담긴 작품이다.

 

BIGBANG 빅뱅 프로필

  • GD : G-DRAGON, 권지용 YG엔터테인먼트, 1남 1년 중 둘째 제7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국무총리표창, 실질적인 빅뱅의 리더라고 생각한다. 자유로움과 힙한 느낌이 공존하는 아티스트
  • 태양 :  동영배, 1988년 5월 18일 생, 민효린과 결혼 후 1남을 두고 있다. 솔로 앨범이 대 성공을 할 만큼 실력과 가창력 있는 호소 짙은 목소리로 매력이 있다. 
  • 탑 : 본명 최승현, 1987년 11월 4일생, 리드 래퍼, 서브보컬을 맡고 있다. 현재 빅뱅의 컴백 앨범을 끝으로 YG엔터테인먼트를 나와 독립한다. 앞으로 빅뱅의 모습으로 볼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 대성 : 강대성, 1989년 4월 26일생, 트롯앨범까지 두루 섭렵한 빅뱅의 인기쟁이 멤버. 리드보컬을 맡고 있다. 

 

빅뱅을 오랫동안 기다려온 팬들에게는 이번 빅뱅 컴백이 무척이나 반가운 소식이다. 그러나 공식적인 공개활동은 하지 않고 앨범으로 먼저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빅뱅의 멤버 탑은 이번 앨범이 빅뱅으로 마지막 인사라고 한다. 봄여름 가을 겨울의 빅뱅 컴백 앨범이 더 소중한 이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