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TV

추앙하고 싶은 배우 손석구 프로필 논란 출연작

by 쩡이0101 2022. 5. 25.

배우 손석구가 궁금해졌다. 나의 해방일지를 보도 처음 손석구라는 이름의 배우를 알게 됐는데 이미 다른 드라마에서 본 적이 있는 배우였다. 전혀 몰랐다. 나의 해방일지를 보고 손석구에 대해 궁금해서 찾아보다가 참여한 작품 목록에 내가 본 드라마가 있었다. 여러 가지 색이 묻어나는 배우다. 배우 손석구의 프로필, 논란, 집안 최근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와 범죄도시2까지 모두 모아 본다.

손석구인스타그램
손석구인스타그램캡쳐화면

배우 손석구의 모든 것 프로필 논란 대표 출역 작품

손석구는 지금 드라마와 영화에서 가장 핫한 배우가 아닐까 싶다. 나의 해방일지가 엄청난 상승세인데 거기에 영화 범죄도시2까지 개봉하면서 빠져들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나 같은 경우도 마찬가지. 역으로 손석구의 작품을 하나씩 찾아보고 있다. 쌍꺼풀 없는 묘한 매력의 얼굴과 살짝 입꼬리가 올라가는 모습을 보면 왜 이렇게 멋진지, 연기력은 말할 필요 없고 손석구의 모든 것을 적어봤다.

프로필

  • 1983년 2월 7일생
  • 부모님과 2살 터울의 남동생이 있다.
  • 전민중학교 다니던 중 미국 유학 미술과 영화 전공 고등학교까지 마침
  • 병역의무 위해 자이툰부대 1명 뽑는다는 보병에 지원하여 합격했다고 미우새에 나와서 얘기하는 걸 들었다.
  • 그 후 갑자기 농구 선수한다고 동생이 있던 캐나다로 가서 운동하다 이 길이 아니다 생각했다고 함
  • 액션스쿨을 검색 후 나온 곳에 무작정 찾아가 배우기 시작! 
  • 이후 '마더'에서 소름 끼치는 악역 이설악을 연기하며 주목을 받기 시작
  • DP, 최고의 이혼, 센스 8 시즌2, 나의 해방일지, 범죄도시2로 인기몰이중
  • 멜로가체질 특별출연인데 계속 나옴 

논란

1. 학폭 논란

21년 8월 신원미상 네티즌 A가 트위터에 학창 시절 손석구가 학교폭력을 주도했다는 글을 올리며 시작됨! 9월에 손석구는 인스타그램에 해당 트윗을 캡처하고 입장문을 발표 학폭 주장이 사실무근이고 이 네티즌을 고소함. 9월 25일 다시 네티즌 A 씨는 중2 96년 집단폭력을 모의, 실행했다고 하고 본인도 그 자리에 있었다고 주장, 손석구가 중학교 때 자퇴한 건 가해자 모임의 리더가 농구 반대표로 손석구를 제외하고 피해자를 선발해서 실망해 학교에 나가지 않다가 결국 자퇴했다고 함. 현재 고소 진행 중이다.

 

2. 관크논란

2019년 8월 연극 프라이드 관람하다 생긴 관크논란 관크는 공연 중 다른 사람들의 공연 관람을 방해했다는 것인데요. 이 연극은 무거운 분위기인데 같이 간 일행들과 손석구는 크게 웃는다든가, 기지개 등 다른이들의 공연을 관람하는데 방해했다는 주장입니다. 같이간 일행 중 손석구만 사과를 안 한 생태에서 본인은 관크를 하지 않았다고 주장하며 자신의 입장문을 SNS에 올렸다. 이번 일 또한 논란이 있고 찬반 논란이 팽팽합니다.

 

대표 출연작

나의 해방 일지 구 씨

각자의 삶에서 해방을 꿈꾸는 삼 남매, 막내 염미정은 한 번도 채워진 적이 없는 사람, 구 씨에게 추앙하라는 말을 할 때부터 추앙이 뭐지?라는 궁금증과 함께 시작된 드라마. 나의 해방 일지에서 구씨로 연기한 손석구는 한마디로 정의하기 힘든 성격 1화부터 시청률이 높은 편은 아니었지만 회를 거듭할 수록 시청률이 계속 상승하며 마지막 2회를 남겨두고는 화제성 또한 1위를 달리고 있는 드라마다. 초반 거의 대사가 없는 몇화가 지나서야 한마디씩 하는 구씨! 꼭 보라는 주변의 추천평을 들어서 꾹꾹 참고 봤는데 결국 중반부터는 구씨와 염미정을 응원하게 되는 묘한 드라마다. 나의 해방일지에서 막살았던 것 같은 구 씨는 염미정을 만나고 조금씩 달라지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이게 아주 미묘해서 집중해서 봐야 안다. 묘한 떨림을 주는 드라마이고 결말이 너무 궁금하다. 

 

범죄도시 2 강해상 

범죄도시 1의 빌런 윤계상이 있다면 범죄도시 2의 빌런은 강해상을 연기한 손석구가 있다. 손석구는 나의 해방일지와 더불어 드라마와 영화에서 동시에 화제성 1위다. 손석구를 잘 몰랐던 분들은 범죄도시2를 보면서 손석구의 빌런연기에 감탄, 첫등장부터 그냥 이사람 뭐지 완전 미쳤다를 외치게 된다. 액션연기는 초보라 열심히 했다고 하는데 손석구의 연기는 적중했다. 묘하다. 얼굴에서 악한것 같은데 착해보이기도 한다는 것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해 내는 능력 볼수록 빠져드는 매력의 소유자이고 범죄도시2의 악연 연기를 너무 잘 소화했다는 평이다.


나의 해방 일지를 보면서 나의 아저씨 작가의 작품이라 기대가 되긴 했는데 염씨네 식구들을 보면서 진짜 공감이 많이 갔다. 구 씨는 묵묵히 염씨네 일을 도와주는 옆집 남자인데 처음부터 미스터리 한 인물이었다. 추앙 커플로 구 씨와 염지정 그 둘을 보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입꼬리가 올라가게 된다. 한 장면 한장면 모두 의미가 있는 것 같아서 리뷰를 찾아보며 다시 보기도 했다. 나의 해방 일지로 손석구라는 배우가 궁금해서 이것저것 찾아보았고 특이한 이력이 라고 할것 까진 아닌데 여전히 논란중인 것도 있고 뭔가 정형화 되지 않은 연기를 보여주는 손석구는 나의 해방일지로 누가 뭐라고 말할 수 없는 주연배우의 연기를 보여주고 자리를 잡는 것 같다. 이 사람 뭐지? 싶은데 나오는 작품마다 너무 다른 이미지의 배역을 찰떡같이 소화해서 절정에 이른 거 같다. 심지어 DP를 봤는데도 손석구가 그 사람인 줄 몰랐을 정도였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배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