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쩜삼 홈텍스 세무대리인 해임방법, 세무대리인조회, 발급된 증명정보조회

by 쩡이0101 2022. 7. 26.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환급서비스 삼쩜삼 개인정보 안전할까 라는 기사를 보고 놀랬다. 삼쩜삼을 통해 환급서비스 조회를 해보신 분들은 필독이라는 한 블로거가 올린 글 때문이다. 이 글에 의하면 홈텍스에 가서 세무대리인을 해임해야 한다라는 말이 있는데 기존에 삼쩜삼을 이용 해서 한 번이라도 조회해봤다면 세무대리인에 동의가 되어 있어서 개인정보를 통해 삼쩜삼에서 다른정보를 조회한다거나 증명서 발급을 할 수 있다는 내용이었다. 헐. 너무 놀라 직접 홈텍스에 접속해서 세무대리인 해임방법, 나의 세무대리인 조회, 발급된증명정보 조회까지 해보았다.

 

삼쩜삼-홈텍스-세무대리인-해임

삼쩜삼 홈텍스 세무대리인 해임, 세무대리인 조회, 발급된 증명 정보 조회방법

삼쩜삼-홈텍스-개인정보-논란기사

홈텍스 삼쩜삼 세무 대리인 해임 방법

삼쩜삼 조회 경험자들은 홈텍스에서 세무대리인을 해임해야 한다는 말을 풀어보자면 한 번이라도 삼쩜삼을 이용 해서 조회를 해본 분이라면 홈텍스에서 세무대리인이 지정되어 있다는 말이다. 한번 동의했는데 그게 한번 받았다고 해임되는 게 아니었던 것 해임하지 않는 한은 세무 대리인으로 지정되어 있다는 말이다.

  • 지금 홈텍스에 접속해보자.
  • 조회/발급 메뉴로 가면 4개의 메뉴가 보인다.
  • 조회/발급 클릭한다. 오른쪽에 세묻리정보에 나의세무대리인해임 메뉴를 클릭

홈텍스-세무대리인조회
홈텍스-세무대리인조회
홈텍스-나의세무대리인해임
홈텍스-나의세무대리인해임

로그인하라고 나온다. 공동. 금융인증서가 없다면 간편 인증으로 들어가기. 

간편하게 카카오 인증서를 이용해서 로그인했다.

홈텍스-로그인
홈텍스-로그인

 

인증 후 들어가면 나의 세무대리인이 선임되어 있는 리스트가 나온다. 세무법인 스타 ** 이렇게.. 이 업체가 삼쩜삼이다. 이미 환급을 다 받았으므로 해임 사유에 기타를 넣고 확인을 누른다. 그럼 해임된 거다. 생각보다 간단하다. 

홈텍스-나의세무대리인해임
홈텍스-나의세무대리인해임

홈텍스 세무대리인 조회

홈텍스-세무대리인조회
홈텍스-세무대리인조회

해임이 제대로 됐는지 확인 차원에서 다시 한번 세무대리인 조회를 클릭한다. 사진처럼 리스트에 아무것도 없으면 해임이 제대로 된 것이다.

 

 

홈텍스 발급된 증명정보 조회방법

홈텍스-발급된-증명정보조회
홈텍스-발급된-증명정보조회

혹시나 내 정보로 발급된 증명정보가 있는지 확인해보자. 증명정보 조회 버튼을 클릭한다. 기간을 설정하고 조회하기 해보면 된다. 아주 간단하다.

 

 

삼쩜삼은 세금환급을 쉽게, 간편하게 조회만으로 환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많은 고객을 확보했다. 획기적인 서비스라고 생각됐다. 나도 삼쩜삼을 이용해서 환급을 받았다. 그런데 나도 모르는 사이에 내정보가 다른곳에 쓰일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드니까 오싹했다. 삼쩜삼은 홈텍스에서 세무대리인을 해임하지 않으면 계속해서 세무대리인으로 유지된 상태로 남아있다는 것을 이제 알았다. 삼쩜삼은 그런 내용을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제공해야 되지 않을까 싶다. 나는 환급에 동의했는데 세무대리인 지정으로 계속 남아있다는 생각은 안 하니까~ 당연히 환급받고 끝난거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해임하지 않는 한은 계속 나의 세무대리인은 삼쩜삼이다. 이점 명심하자. 찜찜하다면 당장 홈텍스로 가서 해임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