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노트북, 보조밧데리 등 헷갈리는 비행기 수화물 기내반입금지 물품 알아보기

by 쩡이0101 2023. 5. 25.

노트북, 보조배터리, 스프레이, 칼 등 헷갈리는 비행기 수화물과 기내반입이 가능한 물품과 기내반입금지 물품에 대해 정리해 봅니다.

 

 

여행을 가기 위해 짐을 싸다 보면 정말 헷갈리는 기내반입금지 물품입니다. 한두 번 타본 비행기도 아닌 데 갈 때마다 헷갈려서 또 찾아보고는 하는데요. 

 

 

 

노트북보조밧데리비행기수화물
노트북보조밧데리비행기수화물규정

 

 

기내반입금지 물품 항공기내 반입금지 물품 (국내선기준)

 

말그대로 항공기내부에 가지고 타면 안 되는 물건을 기내반입금지 물품이라고 합니다. 기내반입금지 물품이 아닌 경우는 비행기에 가지고 타도 되겠습니다. 기내반입금지 물품은 아래와 같고 보시면 대부분 위험스러운 물건은 기내반입이 안 되는 품목입니다. 특히 흔히 착오할 수 있는 나이프나 칼은 기내반입금지 품목입니다.

 

 

 

- 총기류 및 구성부품

- 전자충격기 및 퇴치스프레이

- 뽀족하거나 날카로운 물체, 우산도 해당됨

- 공구류

- 둔기및 스포츠용품

- 인화성 물질 부탄가스 해당됨

 

 

- 액체분무겔류 (스프레이 해당됨)

- 군사폭발물품

- 기폭장치류

- 조명탄, 연막탄종류, 화약이나 폭발물질류

 

- 토치, 토치라이터

- 인화성가스 및 액체

- 위험물질 및 독성물질

-

 

 

수화물로 부치면 안 되는 품목 (국내선기준)

 

 

수화물로 부치지 말라는 것은 기내에 들고 타라는 말입니다. 아래 품목은 몸에 직접 휴대하여 탑승하면 됩니다. 국내선 기준으로 비행기 수화물 규정으로 알려드립니다. 

 

 

- 노트북

- 보조배터리

- 라이터 (1회용 라이터 기준 1개)

- 전자담배

- 작은 사이즈의 향수, 스프레이, 헤어젤은 가지고 탑승가능

 

 

음식물, 의약품 기준

 

 

 

음식물 같은 경우 고기나 김치 등 대부분 기내반입이 가능하고 수화물로도 가능합니다. 기내반입시 액체류는 음료나 식품 모두 100ml를 초과하면 안됩니다. 이하로 가지고 타셔야 휴대가 가능하답니다.  

 

 

의약품은 처방전이나 소견서를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발화되는 발화성 물질, 인화성 물질, 페인트, 산소캔, 부탄가스캔 등 모두 반입금지 물품입니다. 

 

닌텐도 오락기기 기준

 

닌텐도나 오락기기 같은경우 배터리가 분리되지 않는 전자기기는 모두 휴대해서 기내반입하셔야 합니다.

 

 

국내선과 국제선의 표준은 약간씩 차이가 있으나 보통은 위와동일 합니다. 또 봐도 헷갈리는 부분들이 분명 있지만 정확하게 아시려면 나라별 수화물 규정을 참고하셔야 합니다. 

 

항공사와 국가별로 세분회되어 조금씩 달라지는 면이 있기는 합니다. 

코로나가 끝나가고 마스크도 해제되어 좀 더 편안하게 여행이 가능해져서 많은 분들이 국내와 해외여행을 하시게 되는데 오랜만에 나가려니 수화물규정이 헷갈리긴 합니다.

 

예를 들어 제 친구같은 경우는 과도칼을 가지고 제주도행 비행기에 올랐는데 타기 전 연락이 와서 수화물로 다시 부치는 해프닝이 있었다고 합니다. 하마터면 비행기 놓칠뻔했지요. 

 

이렇게 사소한듯 하지만 기내 반입금지물품이나 수화물 규정을 잘 모르고 있으면 낭패를 볼 수 있으므로 정확히 알고 여행짐을 꾸리시기를 추천합니다.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보조배터리나 노트북 패드는 모두 기내반입이 가능하다는 점 다시 한번 기억해 두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