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5월 6월 제주 가볼만한 곳

by 쩡이0101 2023. 5. 22.

제주도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이 5,6월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5월과 6월에 제주도 가볼 만한 곳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서부와 동부 2박 3일 정도로 나눠서 동선을 계획한 후 둘러보시면 좋을 코스로 알려드립니다.

 

 

 

 

 

5월 6월 제주 가볼만한 곳  (해수욕장, 오름, 숨은 명소)

 

해수욕장

 

제주 가볼 만한 곳으로 해수욕장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함덕해수욕장은 제주 동부에 위치해 접근이 좋습니다. 백사장이 특히 아름다운 해수육장으로 파도가 잔잔해 아이들이 물놀이 하기 좋은 해수욕장이며 서핑하기에도 좋은 해수욕장입니다.

 

세화해변은 제주도에서 가볼만한 해수욕장으로 손꼽히는 해변입니다. 세화해변 해안가의 풍경이 멋진 곳입니다.

 

김녕해수욕장은 함덕보다는 한가한 해수욕장으로 해안절벽과 기암괴석이 있어서 바다와 같이 경관을 즐기기 좋은 해수욕장으로 갯바위에서 조개를 캘 수도 있습니다.

월정리해수욕장은 성산일출봉 근처의 해수욕장으로 성산일출봉과 묶어서 들르기 좋은 해수욕장입니다. 해변이 넓고 고운 모래가 있어서 발 담그기 좋은 해수욕장으로 일몰이 특히 아름다운 곳입니다.

 

평대해변은 요즘 뜨고 있는 핫플로 평대리 자체가 새롭고 아기자기한 곳이 많아서 맛집, 카페 등과 함께 같이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해변이 넓고 모래가 고우며 해안가에 울창한 숲이 있어 피크닉을 하기도 좋은 해수욕장입니다.

 

 

제주도 오름

 

 

용눈이 오름은 조천읍에 위치한 오름으로 성산일출봉과 함께 유명한 오름 중 하나로 해발 360m로 30분 정도 오르면 정상에 가기 때문에 가볍게 오르기 좋은 코스이며 정상에서 보는 제주 풍경이 아름다운 오름입니다. 용의 눈을 닮은 분화구가 있어 용눈이 오름이라고 불립니다.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경기가 특히 아름답습니다. 

 

저지오름은 용눈이오름처럼 제주에서 아름다운 오름 중에 하나로 높지 않아서 쉽게 오를 수 있습니다. 한경면 저지리에 위치한 오름으로 높이는 228m로 중간높이의 오름입니다. 정상까지 약 30분 내외 소요되고 탐방로가 잘 되어 있는 편입니다. 저지오름은 울창한 숲이 우거져 있어서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기 좋은 오름입니다. 제주올레 13코스가 연결되어 많은 분들이 찾는 오름입니다. 

백약이오름은 서귀포 표선면에 위치한 오름으로 높이는 약 360m로 30분 정도면 정상에 오를 수 있어서 제주도에 방문하는 많은 분들이 가는 인기 있는 오름입니다. 주차장, 탐방로가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예전부터 약초가 많이 나서 백약이 오름이라고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5월에 철쭉이 만발하여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오름입니다. 

 

새별오름은 제주시 구좌읍에 위치한 오름으로 높이는 119m로 20분 정도면 정상에 오를 수 있습니다.  새별 정상에서 바라보는 한라산의 풍경이 아름답고 인기 있는 오름입니다.

 

노꼬메오름은 철쭉이 있어서 아름다운 오름이다. 애월읍 고내리에 위치한 오름으로 높이는 234m 제주도의 오름 중 중간정도의 높이에 해당합니다. 정상에서 바라보는 한라산 뷰도 너무 좋고 한림 앞바다, 제주 동부의 오름들을 볼 수 있습니다.  오름들 사이에 숲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탐방로가 잘 정비되어 있고 비교적 오르기 쉽지만 정상까지는 약 1시간 정도가 소요되니 시간계산을 잘하고 올라야 합니다. 노꼬메오름은 가을 억새가 만발할 때 가장 아름답고 억새가 일렁이는 모습이 장관입니다. 

 

 

꽃구경하기 좋은 제주 숨은 명소

 

보롬왓

 

제주 동쪽 서귀포 표선면에 위치한 농장으로 청보리 메밀밭이 멋진 곳입니다. 제주 공항에서 차로 약 45분 거리에 있으며 5월에 가면 메밀꽃이 한가득 피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튤립이나 유채꽃, 수국 등의 꽃들도 있어서 사진 찍기 좋은 곳입니다. 내부에 카페가 있으며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성인 5천 원, 어린이 3천 원의 입장료가 있습니다. 

 

서우봉 해안산책로

조천 함덕리에 위치한 서우봉 해안산책로는 함덕해수욕장 근처인데요 산책로를 따라 하얀 모래사장과 바다 기암절벽을 함께 볼 수 있는 산책로입니다. 산책로 근처에 유채꽃밭이 장관이니 지금 방문하면 좋습니다. 입구에 주차장이 있고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수국

수국을 볼 수 있는 곳은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혼인지, 마노르블랑 이 있습니다. 5월 말부터 수국이 절정인데 이곳을 방문하면 아름다운 수국과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5월 6월에도 메밀꽃밭이나 유채꽃 등도 볼 수 있는 명소가 많습니다. 차를 타고 가다 보면 흔히 만날 수 있는 유채꽃밭은 어디는 많으니까 꼭 사진으로 남겨보세요

반응형

댓글